Sunday, January 18, 2009

MTV, '최고의 힙합 100선' 특집 방송!











글로벌 뮤직 네트워크만이 선보일 수 있는 특별한 선물!

'그들만의 영혼'에서 '세계의 음악'으로 우뚝 선 힙합의 향연!

'힙합'이 궁금한 당신, MTV와 함께라면 '힙합 초보'딱지 단번에 뗄 수 있다! 진정한 힙합 마니아로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를 MTV가 알려주마!

글로벌 뮤직 파워 MTV, 1월 한 달간 전 세계 힙합 명곡을 아우르는 '최고의 힙합 100선' 특집 방송!

100위부터 1위까지, 역 순위 발표를 기다리는 설레는 한 달간의 기쁨! 1월 셋째 주 20일(화)∼23일(금), 오후 2시, 저녁 7시 30분, 새벽 1시 50분 방송!

올드 스쿨 클래식부터 갱스터 랩까지, 당대를 풍미한 힙합 패션 스타일 감상은 보너스! 갱스터 랩의 대중화를 이끈 쿨리오와 2000년대 클럽을 장악한 넬리의 힙합 명곡들이 쏟아진다!

인종과 문화, 국경은 물론 세대간의 갈등과 차별을 모두 극복해 낼 수 있는 세계 만국 만인의 공통어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음악.

가장 개방적인 동시에 폐쇄적이라는 양면성을 지닌 미국에서 첫 흑인 대통령이 탄생하는 등 다문화와 다인종을 넘어선 '하나된 우리'에 대한 갈망이 무르익고 있는 요즘이다. 이러한 가운데 오랜 시간 동안 '흑인 음악'이라는 편견에 갇혀 저 평가 되어 있었지만 지금은 '젊음과 열정'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한 음악 장르의 굴곡 많은 히스토리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방송이 있어 화제다.

글로벌 뮤직 엔터테인먼트 채널 MTV는 1월 한 달간 '힙합의 달'이라는 테마를 선정, 총 100곡의 엄선한 힙합 음악을 매주 20곡씩 방영하고 있다. '최고의 힙합 100선(Top 100 Hip Hop Songs)이라는 타이틀로 방송되고 있는 이번 특집은 1월 첫째 주부터 시작하여 1월 한 달 동안 지속될 예정이며, 100위부터 역순으로 카운트다운 형식을 빌어 발표되고 있다.

특히 단순히 순위별 아티스트와 음악을 선보이는 것을 넘어 각 노래에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 등, 흔히 접할 수 없는 '뒷 이야기'와 스타들의 최신 근황까지 함께 선보이고 있어 단순히 음악을 듣는 것 이상의, '스토리와 정보'가 있는 색다른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MTV가 마련한 이번 특집은 글로벌 뮤직 네트워크 MTV의 자매 채널로 해외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VH1'에서 선보였던 프로그램으로, 당대를 풍미했던 최고의 힙합 가수들과 그들의 음악을 풍부한 스토리들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수준 높은 음악 컨텐츠의 종합 선물 세트라는 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던 바 있다.

올드 스쿨 클래식부터 갱스터 랩 등 시대별로 휩쓸었던 다양한 장르의 랩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소개된 곡의 뮤직비디오가 함께 방송기 때문에 각 순위에 오른 곡들이 인기를 모으던 당시 시대를 풍미하던 패션 및 라이프 스타일 등도 함께 엿볼 수 있다는 점 또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특별한 기쁨.

금주에 발표되는 힙합 명곡들은 총 100곡 중 20위부터 40위에 랭크된 것들로 '힙합'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일단 듣기만 하면 '아, 이 노래!'할만한 '빅 네임(유명인)'의 유명 곡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다. 38위에 랭크된 쿨리오(Coolio)의 'Gangsta's Paradise'는 미셸 파이퍼가 주연한 1995년 작 영화 '위험한 아이들'의 주제곡으로 엄청난 인기 몰이를 했던 곡이다.

한편 2002년 대한민국 모든 클럽에서 쏟아져 나오던 노래는 바로 36위에 오른 넬리(Nelly)의 'Hot In Herre'라는 싱글 곡. 국내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던 서태지와 아이들의 '컴백홈(Come Back Home)'이 표절 시비에 휘말렸던 곡, 사이프레스 힐(Cypress Hill)의 'Insane In The Brain'도 34위에 올라와 있다.

그 밖에도 힙합 마니아라면 이름만 들어도 절로 가슴이 설레게 되는 MC 해머(MC Hammer)의 'U Can't Touch This', 이제는 영화 제작자이자 배우가 된 아이스 큐브(Ice Cube)의 'It Was A Good Day'도 이번 주에 20위 권 안에서 소개될 예정.

지난 2주간 발표되었던 순위를 살펴보면 일명 힙합계의 젠틀맨으로 불리는 엘 엘 쿨 제이(L.L.Cool J)의 'I Need Love'가 60위에 올랐었고, 작년 말 내한 공연을 기획, 티켓 판매까지 다 끝내고 난 후 갑작스럽게 공연을 취소하는 이단아 적 행동으로 더욱 유명세를 탄 바 있는 힙합계의 반항아 나스(NAS)의 'One Love'도 48위에 랭크되었다.

엘 엘 쿨 제이는 힙합이라는 장르 내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며 명곡, 명인의 대열에 오르기 위해 굳이 돈을 빼앗거나 총을 쏘고, 혹은 거친 언어를 난사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증명해 낸 전설적인 힙합 뮤지션. 총 13장의 앨범을 내고, 의류 디자이너가 됐으며, TV와 영화계의 스타이자 동시에 몸매 관리의 거장으로까지 불리는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동 중이다.

이번 특집의 가장 하이라이트인 대망의 핵심 순위 1∼20위는 1월 마지막 주에 공개된다. 진정한 거성으로 꼽히는 스눕 독(Snoop Doggy Dogg), 에미넴(Eminem), 50센트(50cent), 제이 지(Jay-Z) 등 쟁쟁한 후보들이 각각 어떠한 타이틀 곡으로 몇 위에 오를지 기대감을 가져도 좋을 듯 하다.

<사진설명> 왼쪽부터 제이 지(Jay-Z), 넬리(Nelly), 엘 엘 쿨 제이(L.L.Cool J)

출처 : MTV네트워크






[출처 : 연합뉴스 보도자료]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