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anuary 13, 2009

구글어스 “집에서 유명 그림 감상하세요”











[서울신문 나우뉴스]“유명 그림 작품, 집에서 감상하세요.”

전 세계 유명그림들을 집에 앉아서도 관람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글어스(Google Earth)에서 공개됐다.

구글어스는 최근 유저들이 집에서 마우스 클릭만으로도 유명 그림들을 고해상도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구글어스와 세계 최초로 온라인 관람을 계약한 곳은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프라도 미술관(Prado art Gallery). 이곳에는 벨라스케스의 유명 작품 ‘시녀들’(Las Meninas)부터 프라 안젤리코의 ‘수태고지’((The Annunciation) 까지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돼 있다.

구글어스 스페인 지사의 하비에르 사바테로(Javier Rodriguez Zapatero)는 “고해상도 카메라를 이용해 보다 선명한 그림 감상이 가능하게 됐다.”면서 “구글 어스는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것들을 볼 수 있게 해 준다.”면서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바테로의 설명에 따르면 ‘프라도 레이어’(Prado Layer)라 불리는 구글 어스 서비스는 14 기가픽셀(약 140억 화소)의 화질을 보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초고화질의 카메라와 화소 덕분에 그림의 세세한 붓 터치나 작은 점들까지도 볼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서비스를 이용해 프라도 미술관 주변 경관을 마치 실제로 현장에서 보는 듯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어 사람들의 큰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한편 해외 언론들은 인터넷 지도 검색 서비스에서 출발한 구글어스가 예술 분야에까지 진출하면서 문화 관광의 새로운 판도가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사진=typicallyspanish.com

서울신문 나우뉴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재미있는 ‘물 건너 온 뉴스’ 나우뉴스(nownews.seoul.co.kr)

[☞ 서울신문 구독신청] [☞ 나우뉴스TV 바로가기] [☞ 기상천외 중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 : 서울신문]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