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rch 5, 2009

서울반도체, 동경조명박람회 참가 호평







발광다이오드(LED)업체 서울반도체는 일본 동경에서 진행되는 ‘동경조명박람회 2009(Lighting Fair 2009)’에 참가,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서울반도체 부스에 방문객이 지난해보다 약 20%가 증가해 성황을 이루었다. 이미 일본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서울반도체 주력제품 ‘아크리치’와 고연색 톱뷰LED(Top View LED)에 대한 현지 조명 업체들의 호평도 다수 이어졌다는 것.

서울반도체는 이번 전시회에서 ‘아크리치’외에 조명 램프용의 P4 시리즈, High CRI Top View LED, 휴대폰 액정화면용 백색LED, 자동차 Stop Lamp용 LED등을 전시했다.

특히 ‘아크리치’는 일반적으로 직류에서만 구동되어 교류에서 구동 시 직류-교류 컨버터가 필수적인 일반적인 DC용 LED 제품과는 달리 컨버터 없이도 교류에서 사용이 가능한 교류 전원용 반도체 광원이다. 짧은 컨버터 수명으로 인해 DC용 LED의 일반 수명인 약 5만 시간이 지속되기 어려운 타 LED 제품의 단점을 해결해 LED가 가지는 장수명의 장점을 최대화 한 제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서울반도체는 해외 각국의 전시회 및 박람회 참여를 통해 업계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우리 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해왔다”면서 “한국에서도 국제적 규모의 조명전시회 활성화를 통해 LED를 발판으로 한 세계 조명 시장 선점을 위한 장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동경조명박람회 2009’는 조명기구를 비롯하여 광원, 부품 등 세계 각국의 조명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는 종합 조명 전시회다. 올해 9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세계적으로 친환경 조명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사람과 지구를 위한 조명(Lighting, Friendly to People and Earth)’이라는 테마로 진행됐다. 각국의 121개 업체가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why@fnnews.com이재설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First-Class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 구독신청하기]




[출처 : 파이낸셜뉴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