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March 23, 2009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지구의 시간(Earth Hour) 참여-1시간 소등







깜깜해져도 놀라지 마세요!

3월28일 저녁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소등!

지구 온난화 대비 전세계 1억 명이 참여하는 조명 끄기 행사

소등 외에 일일 금연, 스프레이 사용 금지, 대중 교통 이용 등 지구 지키기

서울 웨스틴조선호텔(대표이사: 최홍성)은 오는 28일(토) 지구 온난화 대비 '지구 시간(Earth Hour)' 행사에 참여한다. 이를 위해 저녁 8시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호텔 조명을 끄는 것은 물론 온도 1℃ 낮추기, 대중 교통 이용 등 에너지 절약 운동도 함께 펼친다.

지구의 시간(Earth hour)은 세계야생동물기금(WWF)이 기후변화를 막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펼치고 있는 '한 시간 동안 조명 끄기' 캠페인으로 2007년 시작되어 2008년에는 총 286,000명이 참여했다. 금년에는 80개국 1,289개 도시에서 현지 시간으로 3월28일(토) 저녁 8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약 1억 명이 조명 끄기 행사에 참가할 예정이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이 속한 스타우드 호텔& 리조트도 이 행사에 참가해 97개국의 940개 도시에서 145,000여명의 직원이 참가하는데, 이 중 한국은 서울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직원 약 2천명이 참여한다.

지성준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시설팀장은 "난방을 1℃ 낮추면 약5%의 가스가 절감되고 냉방은 약 7% 전력이 절감돼 1℃만 양보하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경우만 연간 2천3백4십만 원 비용 절감 효과가 있지만 그 전에 연간 79.8톤의 탄소 배출이 줄어든다. 이는 79.8톤의 탄소는 경기도 파주 헤이리 넓이인 약 5헥타르에 나무를 심어야 흡수될 수 있는 양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지구 온난화를 막는데 더 큰 의의가 있다"라고 행사 참여 배경을 밝혔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이 매일 1시간 소등하면 233만6천원의 비용 절감과 더불어 연 0.03톤의 탄소 배출이 줄어든다.(탄소배출량 계산은 영등포구청 고시 기준으로 함)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3월28일(토) 저녁 8시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호텔을 표시하는 로고 네온사인뿐 아니라 외부 정원, 건물의 조명, 직원 구역의 조명을 모두 끄며, 난방 또한 모두 중단해 1℃ 낮춘다. 고객이 있는 구역은 최대한 조도를 낮추고 엘리베이터는 5중 1대의 운행을 중단하며, 양식당 나인스 게이트 그릴과 중식당 홍연에서는 촛불을 켜 행사의 의미를 알릴 예정이다. 직원들은 집에서도 소등하는 것은 물론 이날 일일 금연, 대중교통 이용, 스프레이 사용 금지 등 지구의 시간 행사에 개별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 지구의 시간(Earth hour)이란?

전력 소비와 지나친 광공해(光公害)를 줄여보고자 2007년부터 시작된 지구의 시간 행사는 매년 1시간 동안 각 가정과 기업들이 모든 조명을 끄고 잠시 동안이라도 전기의 소중함을 깨달음과 동시에 탄소 방출량을 줄여보고자 하는 뜻도 담겨 있다.

지구의 시간은 2007년 시드니 모닝헤럴드 지와 세계야생동물기금(WWF) 공동 주관으로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에서 최초로 시작되었으며 이 행사로 시드니 전체의 전력 소비량의 2.1∼10.2%가 동시간 대비 줄어든 것으로 보고 있다. 2008년도 행사에는 2만여 개의 기업이 참가하기로 공식사이트에 서명했으며, 올해 2009년에는 3월28일 밤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피지의 수바와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에서 시작해 전 지구를 돌며 진행되는 지구시간 행사에 80개국 1천289개 도시의 약 1억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 조선호텔 에너지 절감 운동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고객이 호텔 이용함에 불편함이 없으면서도 에너지 사용 감소보다 '효율적 에너지 사용'이라고 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안을 실천하고 있다.

조선호텔은 그 동안 히트 펌프 냉동기 설치, 급탕용 열 교환기 시스템 개선, 노후 쿨링타워 교체, 세탁소 전용 보일러 설치 등 설비 개선을 통해 연간 9천8백만 원의 에너지 비용 절감 성과를 올렸다. 2008년부터는 사내 부서별 에너지 절약 세부 실천 사항을 정해 전직원이 이를 준수하고 있다.

사용하지 않는 동안 전기는 꺼두며 불필요한 에너지 사용을 하지 않는다. 사무실과 직원 식당, 연회장 등 이용 시간 외에는 반드시 소등하고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나 전기 제품은 반드시 끄는 것은 물론, 3층 이하는 엘리베이터를 사용하지 않는다.

전기 제품이 불필요하게 전력을 소모하지 않도록 전기 제품은 청결을 유지한다. 청소기도 사용 전 반드시 필터를 청소하고 사용한다. 뜨거운 음식물은 식혀서 냉장고에 보관하고 냉동식품을 녹일 때는 물을 받아서 사용하거나 최소량의 수도밸브를 열고 사용하는 한편 음식물 보관도 용량의 80% 이내에서 질서 있게 보관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있다.

출처 : 웨스틴조선호텔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홍보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출처 : 연합뉴스 보도자료]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