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May 9, 2009

제주 두뇌올림피아드 IHSOP 17일 개최







【제주=뉴시스】

세계 유일의 두뇌 올림피아드 IHSPO (International brain HSP Olympiad) 대회가 17일 제주대학교에서 열린다.

10일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지난 3~4월 학교예선을 거쳐 17일 열릴 ‘IHSPO 제주대회’는 도내 30여개 학교, 1000여명이 참가한다.

대회 종목은 뇌개발부문인 HSP 브레인윈도우와 응용부문인 HSP스피드브레인, HSP뇌감각인지, HSP뇌정보구조화, HSP Gym 등 총 5종목에 나누어 두뇌활용 및 개발능력을 겨루게 된다.

메인종목인 ‘HSP 브레인윈도우’는 두뇌의 고등감각인지능력을 평가하는 것으로 시각을 차단한 채 고도의 집중력과 두뇌 인지능력을 겨루는 종목이다.

'HSP 스피드브레인'은 4초간 색상, 모양, 알파벳을 제시하고 재생하는 순간인지능력을 평가하게 된다. 'HSP 뇌감각인지'는 인체에 흐르는 미세한 에너지장의 인지능력을, 'HSP 뇌정보구조화'는 좌우뇌 통합영상화 능력과 정보구조화를 평가한다. 'HSP Gym'은 특정자세를 일정시간 유지하는 것으로, 두뇌의 평형감각과 지구력 등을 평가하게 된다.

한편 본 대회 입상자들에게는 6월13일 한국대회 출전권이 부여되며 우승자에게는 오는 8월9일 미국 뉴육에서 열리는 IHSPO 2009 국제대회 출전 자격을 받게 된다.

김용덕기자 kydjt6309@newsis.com






[출처 : 뉴시스]

No comments: